이용약관

이 약관은 스마트로가 제공하는 BIZZLE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함)를 회원이 이용하는데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스마트로(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가맹점 플랫폼 서비스(BIZZLE)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사항을 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약관의 적용)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가맹점 플랫폼 서비스(BIZZLE)의 이용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에 적용됩니다.
  2. 신용카드 이용과 관련된 사항은 신용카드 회원약관(개인회원, 기업회원), 가맹점약관 및 여신전문금융업법, 할부거래 이용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3.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및 개별 서비스의 이용에 대해서는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이라 합니다)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한 모바일 및 PC버전(구 Smilebiz) 으로 구성된 BIZZLE 플랫폼에서 회원에게 제공되는 BIZZLE 자체 서비스, 제휴사 등이 BIZZLE 플랫폼 내 또는 BIZZLE 플랫폼에 연계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제휴 서비스 및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BIZZLE 자체 서비스”라 함은 주식회사 스마트로가 제공하는 VAN서비스와 PG서비스를 통하여 발생된 회원의 매출 및 입금 정보와 여신금융협회, 배달앱 등 스크래핑 매출 및 입금 정보, 매장 홍보, 매장 운영 등과 관련된 서비스를 회사가 자체적으로 기획 및 개발하여 BIZZLE 플랫폼을 통해 스마트로 가맹점주 및 BIZZLE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제휴사”라 함은 회사와 서비스 제공에 대해 제휴 계약을 맺은 업체를 말합니다.
    4. “제휴 서비스”라 함은 제휴사에서 자신들의 서비스를 회원들이 BIZZLE 플랫폼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링크 제공, 상담(컨설팅) 예약 등으로 연계한 서비스를 말하며, 제휴사가 회사와 맺은 제휴 계약 범위 내에서 자체적으로 운영 및 관리를 수행합니다.
    5.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설정하는 등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비밀보호 및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서비스에 제공되는 각종 정보의 보안을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하며 회사가 정한 8자리이상 12자리 이하의 영문과 숫자, 특수문자의 혼합으로 표기한 암호 문자를 말합니다. 비밀번호(PASSWORD)는 BIZZLE 플랫폼의 여건 등의 따라 간략한 형식으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7.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BIZZLE 자체 서비스” 중, 회원에게 그 이용을 위하여 별도의 과금을 하는 콘텐츠 이용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위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단,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규정, 세부 이용지침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서비스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회사는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며, 개정된 약관은 그 적용 일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시행일 30일 전부터 시행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본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고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를 통해 제공하는 등 회원이 인지할 수 있는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위 제3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회원을 탈퇴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계약 및 회원 관리

제 5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제1호의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는 회원 가입 즉시 사용하실 수 있으며, 기타 서비스는 이용 시 별도의 동의 과정을 거칠 수 있습니다.
    1. BIZZLE 자체 서비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와 무료 서비스로 구분되며, 제15조에 따라 회원이 별도 신청하는 유료서비스를 제외하고는 회원가입 즉시 무료로 제공합니다.). BIZZLE 이용고객 대상 홍보 및 공지사항을 통한 프로모션, 이벤트 등의 안내
    2. 주유소 업종 Bizzle 회원에게 제공되는 정유 특화 매출관리서비스
    3. 기타 제휴상품 서비스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는 제휴 서비스에 대한 링크 연결 및 제휴사 상담(컨설팅) 예약
    4. 재화 및 용역에 대한 전자상거래 서비스: 재화 및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구매계약의 체결, 회원이 구매한 재화의 배송 진행사항 등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단,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사정상 지연, 미제공될 수도 있고, 변경되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0조 제6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 가입 및 BIZZLE 자체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의 본 약관에 회사가 정한 소정의 방식(휴대폰 본인인증 등)으로 동의하고 정해진 가입양식에 회원정보 (ID, PASSWORD, 이름, 주소, 이메일, 회사명, 가맹점명, 회사대표자명, 가맹점대표자명, 사업자번호, 가맹점번호, 전화번호,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를 기입하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그 외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은 별도의 동의 과정을 거쳐 성립할 수 있고(별도의 동의 과정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경우 회원 가입으로 해당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및 재화와 용역의 구매계약의 성립은 제15조 및 제20조에 따릅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는 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성실히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접수 받아 이를 관리하고, 서비스 이용 시에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및 신용카드(체크 및 선불카드 포함) 회원의 경우 신용카드 비밀번호 또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방식으로 본인 인증을 위한 별도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정보보호 및 보안강화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 서비스에 있어서 인증방법을 로그인시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와 달리 구성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이를 따르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게 될 회사의 서비스 이용 거절 및 회원의 제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제휴사에 별도 동의를 통하여 제휴사와의 개별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회원의 동의 하에 회사는 제휴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휴사에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회원은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 또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인증 방식 등 별도의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에 대해 회사는 입력내용의 일치 여부를 확인 후 승인한 자에 한해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의 별도 이용계약 체결여부에 따라 서비스 이용 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회원의 신청(이하 “이용 신청”이라 합니다)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보안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 시 필요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에 해당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미비 되었을 경우

제 8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관리에 관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사가 정한 소정의 인증 방식을 이용할 경우, 해당 인증방식의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일체의 책임은 해당 인증 약관에 준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PASSWORD)를 변경하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BIZZLE 플랫폼을 통하여 수정하거나 유선으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6.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탈퇴, 서비스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회원의 탈퇴 및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홈페이지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을 이용하여 회사에 회원의 탈퇴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단,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및 재화와 용역의 구매계약에 대한 청약의 철회·해지·이용제한에 대하여는 이 약관 제4장의 규정이 우선 적용되고, 제휴사의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서비스 이용약관이 적용되며 각 제휴사의 서비스에서 회원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위 제1항에 따라 회원이 탈퇴 및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는 회원정보를 탈퇴 및 해지 신청이 확인 된 즉시 관련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삭제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탈퇴 및 해지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해당 개인정보 등을 다른 개인정보 등과 분리하여 저장·관리합니다.
  3. 회사는 보안 및 아이디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과 같은 이유로 제10조 제6항의 방법으로 고지를 통하여 회원의 아이디(ID)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으며 이후 회원이 등록한 기본 연락정보를 통해 개별 통지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당해 회원의 제6항에 따른 이의제기가 없거나 이의제기가 있더라도 정당한 이의제기가 아닌 경우 그 즉시 삭제합니다.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등 회원 고유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성명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동일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1. 회사의 서비스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2. 회원이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경우
    13. 스토킹(stalking)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14. 서비스 이용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더 이상의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5. 제4항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이로 인해 회사 또는 다른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6. 제4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30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본 조의 내용에도 불구하고 전자상거래법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에 따라 모든 회원들의 거래내역 관련 정보는 5년간 보관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에 관한 일반 사항

제 10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제한)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 구분 및 등급 또는 유료서비스 등의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따라 일부 서비스는 별도 이용시간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해당 서비스 이용화면에 공지함으로써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전 2항의 이용시간에도 불구하고 통신장애, 서비스 개발, 시스템 점검, 긴급조치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기간을 정하여 홈페이지 게시, 전자우편 등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전 3항의 사유를 포함하여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등 회사가 정한 소정의 인증 방식으로 일정 횟수 이상 인증에 실패한 경우, 보안상의 이유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안전결제(ISP)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 하는 경우, 인터넷안전결제(ISP)나 공인인증서 약관에 준합니다.
  6. 회사가 회원에게 개별공지가 필요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기본연락정보(E-mail/휴대전화/주소 등)를 통해 우선적으로 개별통지 합니다. 단, 회원이 등록한 기본연락정보가 없는 경우와 불특정 다수회원에 대한 공지를 하는 경우 각 사이트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내용 등의 공통적인 변경사항은 회사 홈페이지(www.smartro.co.kr) 혹은 BIZZLE 플랫폼 게시판에 기재되는 방식으로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각종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 및 회사의 계열사(㈜ kt계열사)의 다양한 상품/서비스 및 각종 행사, 생활정보 등의 소개와 안내를 서신우편물, 전화, Fax, E-Mail, 휴대전화메시지(SMS) 및 기타의 방법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는 관련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엄격히 관리되며, 회원은 원하지 않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에게 부과된 의무이행을 위한 절차안내,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기타 거래관련정보 등을 제외하고는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게시물 등의 관리)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BIZZLE 플랫폼의 원활한 관리∙감독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게시되는 내용물에 대해 추가∙수정∙삭제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별도 통지 없이 서비스의 개편 및 내용의 추가∙수정∙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내용 포함)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별도의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세부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내용 포함)을 등록, 삭제 등을 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회사에 게시물의 추가적 게재 등의 요구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웹화면(문구 및 디자인)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출판, 복제,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유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4.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유료서비스 이용과 재화 및 용역의 구매

제14조 (유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

  1. 회사가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 신청 접수 후 사전 공지한 지정된 일자)로부터 유료서비스는 개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있게 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이용신청의 내용을 통지합니다.
  3. 위 제2항의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회사에 정정 또는 수정을 요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본 장의 유료결제 해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의 사정, 기타 제반 여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정기구독 유료서비스 :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 및 결제정보를 통하여 월/년 단위로 이용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고 이용기간이 자동 갱신되는 서비스
    2. 기간만료 유료서비스 : 이용 가능 기간이 만료되는 시점에 유료서비스의 이용이 종료되는 서비스

제15조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

  1.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2.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3.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2. 회원이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유료서비스의 구매/결제완료 등의 표시가 회원에게 절차상 표시된 시점)으로써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은 성립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결제 전에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구매 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1. 해당 유료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기간, 이용방법, 구독취소 및 정기구독 해지 조건 및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및 유료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
    2. 청약철회(환불)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회사는 제9조제5항 및 다음 각호에서 정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5. 회원은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 시 필요한 제반 사항을 기재할 경우 회원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방법에 필요한 결제정보를 정확히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전항의 해당 사항이 변경될 경우 지체 없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변경사항을 고지하고, 회사는 지체없이 변경사항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결제수단 외에도 각종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발행된 구독권, 쿠폰 등을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6 조 (유료서비스의 무료 혜택(체험)기간)

  1. 회사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무료 혜택(체험)기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무료 기간이 만료된 이후, 회원이 등록한 결제 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에 이용료를 결제한 회원에 한하여 본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혜택(체험)기간은 회원의 사업자번호 또는 비즐 회원 ID를 기준으로 해당 무료 기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최초 이용 시에 1회만 제공되며,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재신청하였거나 제9조 제4항 및 제10조에 따라 이용이 제한된 회원에게는 무료 혜택(체험)기간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7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정기결제 및 갱신)

  1. 회원은 정기구독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해당 서비스에 결제수단 및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하여야 하며, 그에 따라 이용요금이 정기결제일(정기구독 유료서비스 의 최초 결제일 또는 회원이 임의로 지정한 날짜를 의미하며, 이하 동일합니다)에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단, 특정 월에 정기결제일에 해당하는 날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해당 월에 한하여 말일에 결제가 진행됩니다.
  2. 정기구독 유료서비스의 무료혜택(체험)기간 만료일이 경과하기 전에 회원이 별도의 유료서비스 해지 요청을 하지 않으면 회사는 무료체험기간이 만료된 후 등록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정기결제를 진행합니다. 회사는 무료혜택(체험)기간 시작 전에 회원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명확히 고지합니다.
  3. 회사는 정기구독 유료서비스의 정기결제가 이루어지면 회원에게 결제 내용을 서비스 이용 현황 페이지 또는 알림톡으로 고지합니다. 단, 회원의 명시적 동의가 있는 경우 회사는 결제 내용에 대한 고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4. 기간만료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갱신 및 정기결제에 대하여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릅니다.

제 18 조 (유료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의 이유로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 제6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 또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2.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유료서비스의 내용 및 가액 등을 변경할 수 있고, 변경 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관련 사항을 게시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있으며, 제4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의 방법에 따라 사전 공지하고,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제19조제3항본문 및 같은 항 제1호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기존에 이용 중인 정기구독 유료서비스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그에 더하여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상위 정기구독 유료서비스로 전환 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는 그 새로운 서비스와 기존 서비스 이용료의 차액을 기존 서비스의 잔여 이용기간에 해당하는 날짜수로 일할 계산하여 회원에게 청구합니다.

제 19 조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철회, 해제·해지 등]

  1. 회사와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유료서비스 개시일로부터 7일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유료서비스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법 등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고 회사는 청약철회권 제한을 위해 관련 법령상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정기구독 유료서비스는 관리메뉴, 고객센터 등을 통해 ‘정기구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정기구독’을 해제∙해지했을 경우, 다음 이용기간부터 유료서비스에 대한 자동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이미 결제가 이루어진 유료서비스의 남은 이용 기간 동안은 유료서비스를 정상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카카오톡채널 등을 통한 1:1문의를 통해 ‘구독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해지의 효과는 이미 결제한 서비스기간이 만료된 때 발생합니다. 단,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기존 결제대금 중 해당 유료서비스기간 중 서비스 미사용기간을 일할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정기구독’ 방식의 유료서비스에 가입한 경우에도 제1문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 유료서비스 회원이 이 약관의 개정 또는 제18조제2항 단서에 따라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탈퇴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2. 기타 회원이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유료서비스 제공을 받지 못하는 경우로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4. 회원은 유료서비스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른 재화가 제공된 경우,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를 이용한 이후에 중도 해지 또는 환불을 요청할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구독취소’를 확인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회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 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회원이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경우 등에는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2. 결제수단 별 사업자가 회사와의 약정을 통하여 사전에 대금 청구 정지 내지 결제 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
    3. 회원이 유료서비스/구독권 등을 이용한 후 이용으로 얻은 이익이 있거나 중도 해지하는 경우
    4. 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예: 현금 환불 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
    5. 해당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7.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선물 받거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에게 유료서비스 결제 대금을 환불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8. 회사가 제9조에 따라 회원의 탈퇴,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후 환불해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본 조에서 정한 환불 기준을 적용하여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다만, 이 경우 회원은 해당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합니다.
  9. 회사는 회원에게 구독취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으며, 회원의 계약해제∙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10. 유료서비스를 유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11. 회원이 전항을 위반하여 유료서비스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월 정기결제 중인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이용권 해지가 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재화 및 용역에 대한 구매)

  1. 유료서비스 외에도 회사가 판매하는 재화 및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에 대하여는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구매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유료서비스 또는 재화 등의 ‘구매/결제완료 등’의 표시가 회원에게 절차상 표시된 시점)으로써 구매 계약이 성립합니다. 재화 등에 대한 구매 절차 등에 대하여는 제15조제4항 내지 제15조제6항을 적용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위 제2호 내지 제4호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또는 휴대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구독취소가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7. 기타 위 제1호 내지 6호의 방법과 유사한 방법
  3.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을 배송하는 경우 그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다만, 회사는 수단별 배송기간에서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 기간을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하고, 그 외의 사유로 수단별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사유를 고지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의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를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의 대금을 받은 경우 회원이 대체 재화의 구매를 포기하고 환불을 요청할 시 회원이 그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5. 회원은 전자상거래법 제17조에 따라 재화를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 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청약철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훼손된 경우등은 전자상거래법 제17조제2항에 따른 청약철회 제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재화 등의 수령일부터 30일 이내에 환급, 반품 및 교환을 요구할 수 있고, 반품 비용 일체를 회사 또는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1.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다만, 이 경우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늦어도 공급일로 부터 3개월 이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음
    2. 배송된 재화가 회원의 과실 없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7. 회원은 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로 배송 된 재화를 반환하는 경우 반품 비용 일체를 부담해야 합니다.
  8.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단순한 변심∙착오로 인한 취소, 반품,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1. 소비자의 잘못으로 물건이 멸실(물건의 기능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전부 파괴된 상태)되거나 훼손된 경우(다만, 내용물을 확인하기 위해 포장을 훼손한 경우에는 취소나 반품이 가능)
    2. 구매, 수령 시의 상태가 보전되지 못하여 반품 후 재판매가 불가능한 상품(래핑 제거, 케이스 폐기, 부록 폐기 등)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물건의 가치가 뚜렷하게 떨어진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물건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용역이 개시된 경우
    6. 기타 상품 정보와 함께 변심 반품, 취소가 불가능함을 사전에 표시한 상품
  9. 회사는 회원이 반환한 재화를 인수받은 후 환급절차를 진행하며, 타 배송업체나 우체국을 이용한 반환과정에서 분실된 재화에 대해서는 환급하지 아니 합니다.

제 21 조 (포인트)

  1. 포인트 1원은 현금 1원과 같은 비율로 사용되며, 회사에서 지정한 재화 구매 및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한 지불수단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에 대한 금융이자 지급 의무가 없습니다.
  3.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공받아 보유하고 있는 이벤트성 포인트의 경우는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으며, 회원이 회원 가입 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에 제한을 받을 경우 및 제공받은 날로부터 회사 정책에 따른 유효기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4.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양도받을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포인트를 이용하는 회원의 거래 금액에 대해서 거래 한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대금의 과오금)

  1.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비용을 차감 후 과오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요구하는 과오금에 대하여 환불을 거부할 경우, 정당하게 유료서비스 요금이 부과되었음을 증명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과오금의 세부 환불절차 및 기타 사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회사나 회원이 과오금의 발생사실을 안 때에는 전화, 전자우편 등 회사가 제시한 방법에 따라 상대방에게 통보
    2.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요청(회원 성명, 결제증빙서류, 전화번호, 환불 요청 계좌 등)
    3. 회원은 환불에 필요한 제2호의 정보를 회사에 제공
    4. 회사는 회원의 정보 제공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여부 등 판단 및 처리(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납부 받을 차회 요금과 과오금을 상계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 회원이 다른 성년자 등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성년자인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더라도 계약을 취소하지 못합니다.

제5장 책임 제한 및 분쟁해결에 관한 보칙

제 24 조 (면책)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가 책임 있다고 판단되는 상당한 인과 관계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거래의 폭주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지 못하거나 지연된 경우
    2. 회원이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등을 본인의 관리소홀로 인해 제3자에게 누출한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전산조작이나 업무처리의 오류 등)로 인한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유료서비스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원천 사이트의 개편 및 시스템 장애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및 자료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5 조 (제휴서비스에 대한 책임)

  1. 회사는 회원에게 다른 제휴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회사는 링크된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회사가 아무런 보증도 하지 않고, 그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원은 링크된 외부사이트의 서비스나 자료를 신뢰함으로써 야기되거나 야기되었다고 주장되는 어떠한 손해나 손실에 대해서도 회사에 책임이 없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3. 회사는 제휴사의 상담예약이 설정된 상품에 대하여 상담예약을 신청하기 위하여 신청자 스스로 필요한 정보(성명, 전화번호, e-메일 주소 등)를 제휴사에게 제공한 경우, 그로 인하여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제휴사의 개인정보부당이용 등 불법행위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또한 상담예약이 설정된 상품에 대하여 상담예약을 신청하기 위하여 회원 스스로 제휴사에게 제공 동의한 정보(성명, 전화번호, e-메일 주소 등)가 본인의 것이 아니거나, 허위인 것이어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에 관해서는 해당 정보를 제공 동의한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26 조 (준거 및 관할)

  1.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이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정일자 : 2024.03.21

공고일자 : 2024.03.21